새로운 향기 맞춤 서비스 : SUPERSCENT
향기는 왜 중요할까요?
향기는 기분을 고양시키고 행동에 변화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제품에 첨가되어 왔습니다.
냄새는 뇌의 기억과 감정 부분에 영향을 미치는 유일한 감각적 요소로 진화와 함께 생존에 필수적이었습니다.
향기는 기억 또는 감각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향수 또는 샴푸, 비누, 샤워 젤 같은 제품의 향기는 하나의 제품의 평가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향기는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부분이 되었으며, 업계는 이런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향기가 제품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더 구체적으로 알아봅시다.
향기 마케팅의 효과
1. 향기는 가치 인식을 높입니다.
향기 마케팅은 기업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매우 중요한 측면이지만,
B2B international에 따르면 브랜드 인식을 고양시키기 위해 향기 마케팅으로 브랜딩 전략을 시작한 기업은 54%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고급 상점들은 환기구를 통해 카르다멈(향신료의 일종)과 유향의 향을 살짝 내뿜어 풍부하거나 사치스러운 느낌을 소비자에게 전달합니다.
신선하고 깨끗한 향기를 내뿜는 뷰티 브랜드는 소비자들에게 LAMER, LANCOME 처럼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인식됩니다.
2. 향기는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충성도를 고취시킵니다.
향기 마케팅은 제품에 대한 즐거운 기억을 향기로 각인시켜 브랜드를 잊을 수 없게 만듭니다.
또한, 제품의 기분 좋은 향기는 고객을 더 구매하도록 유혹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주요 업체에서 매장에서 향기 마케팅을 사용했을 때 구매 의도가 80% 증가했습니다. 향기에서 이어진 감각 신호는 계속해서 판매를 늘리고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향상시킵니다.
3. 향기는 새로운 고객을 유치합니다.
기분 좋은 향기는 제품을 한 번도 사용해 본적이 없는 잠재 고객에게 미끼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가 그러한 결정을 내리도록 동기부여 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 중요한 비즈니스적 질문에 대한 답은 여러 복합적인 요소에 있지만 향기 마케팅 담당자는 그 동기는 순전히 감각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한가지 예로, 향수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향에 민감하여 향수와 같은 향이 나는 제품을 찾거나 사용 중인 향수와 잘 어울리는 퍼스널 케어 제품을 구매하려 합니다.
4. 향기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향기 마케팅은 브랜드와 구매자의 감성을 통합시키는 힘이 있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향상시키는데 필수적인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향기 마케팅 담당자는 아로마 브랜딩이 핵심이며 많은 산업 분야에서 경쟁 업체와 특정 비즈니스를 차별화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향기 마케팅은 타겟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기 때문에 기존 브랜드에 새롭고 더 깊은 차원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SUPERSCENT는 당신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당신의 제품에 어울리는 향기를 찾고 계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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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에게 딱 맞는 향기를 찾고 있다는 Superscent의 향수 전문가에게 문의하세요.
Superscent는 향수뿐만 아니라 퍼스널케어 제품가지 각 브랜드에게 독특하고 차별화된 향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고품질의 향을 만들기 위해서는 올바른 성분의 선택이 관건입니다.
Superscent는 천연 및 필수 원물에서 만든 고품질의 프래그런스 오일을 사용합니다.
나아가,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알러지 성분이 없는 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Superscent에 관심이 있다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