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을 생각한 친환경적인 세차용 샴푸 : 켐온 (Chem On)

News & Articles

한국 자동차 클리닝 산업의 최신 트렌드
한국 자동차 클리닝 산업의 최신 트렌드

환경을 생각한 친환경적인 세차용 샴푸, 

한국 자동차 클리닝 산업의 최신 트렌드

 

계면 활성제는 개인 세정 화장품, 홈케어 및 자동차 세척제에 널리 사용됩니다.

하지만 유기 오염 물질로서 계면 활성제의 독성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왔습니다.

자동차 세척 산업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세차 샴푸에 사용되는 음이온성 계면 활성제를 비이온성 계면 활성제로 대체하는 새로운 트렌드가 생겨났습니다.

정부 또한 세차 샴푸 제조업체에서 환경 친화적이고 생분해 가능한 비이온성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도록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세차 샴푸 소개

 

한국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의 자동차 세차용 샴푸가 있습니다.

1. 자동 세차용 카샴푸

  • 낮은 점도

 

2. 손 세차용 카 샴푸

  • 고점도

 

3. 버블 세차용 카 샴푸 (스노우폼)

  • 폼 건으로 스프레이 타입으로 사용됩니다. 점도가 낮으며 매우 조밀하고 끈적한 폼이 필요합니다.

 

세차는 화학 물질을 사용하고, 잠재적으로 독성이 있는 폐수를 생성하기 때문에 환경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의도적이든 의도하지 않든 이러한 화학 물질은 폐기 중에 환경에 방출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적 대안으로 친환경 계면 활성제를 사용한다면, 계면 활성제가 스스로 무해한 부산물로 분해되어 생태계 오염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한국 세차용 샴푸 제조업체는 무엇을 사용하나요?

 

트렌드에 따라 많은 자동차 세차용 제조업체는 코카마이도프로필베타인 (Cocamidopropyl Betaine, CAPB)과 아민옥시드(Amine Oxide, AO)와 같은 양쪽성 계면활성제를 대안으로 선택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여 생산된 자동차 샴푸는 효율성이 떨어졌습니다.

헹구기가 더 어렵고 탈지 특성이 낮으며 차량에 물자국이 남는 단점이 있습니다.

 

 

Our Solution

켐온에서는 세차용 샴푸의 효능을 개선하기 위해 알킬 폴리 글루코사이드(Alkylpoly glucosides, APG)라는 비이온 계면활성제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샴푸_1

 

 

포뮬레이션 가이드 : 고농도 세차 샴푸

이 처방은 사용시 1:10의 배율로 희석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Phase Material INCI Name w/w %
A   Water Deionized water 29.0
  Maha 2000D Decyl Glucoside 50.0
  TC-CAB35 Cocamidopropyl Betaine 20.0
  Citric Acid Citric Acid 1.0

 

 

포뮬레이션 가이드 : 폼건용 세차 샴푸

이 처방은 폼건(스노우폼)을 이용한 세차시에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hase Material INCI Name w/w %
A   Water Deionized water 80.0
  TC-LAO 35 Lauramidopropylamine Oxide 10.0
  TC-CAB35 Cocamidopropyl Betaine 10.0

 

 

Look at the performance of our car shampoo!

 

 

세차용 샴푸부터, 샴푸, 바디워시, 주방 세제 등 다양한 포뮬레이션을 검색해 보세요 ! 찾아보기

케미(Chemi) Posted by 케미(Chemi)


Products related to this article

코카미도프로필 베타인 [Cocamidopropyl Betaine] - Cosmos 인증

코카미도프로필 베타인 [Cocamidopropyl Betaine] - Cosmos 인증

* 제조사 : Tinci 코코넛 오일에서 추출된 순한 양쪽성 계면활성제입니다. 다른 계면활성제와 상용성이 좋고, 함께 사용시 자극을 줄이고 미세하고 안정적이며 풍부..

Related Articles

새로운 비이온성 계면활성제 : 알킬 폴리 글루코사이드(APG)
알킬 폴리 글루코사이드(APG)는 재생 가능한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 지방알코올과 포도당으로 만들어집니다.     특징 1. 낮은 표면 장력, 강력한 세정력 2. 농축된 알칼리 용액 및 기타 전해질에 대한 높은 용해도를 보이며 기타 가용..
2020년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동향
2020년 인도네시아 화장품 시장동향   안녕하세요. 글로벌 화학원료 상점 켐온(Chem On) 입니다 ! Chem On Korea는 2019년 5월에 대한민국 서울에 새 지사를 설립했습니다.  우리는 현지 시장과 잠재적 경쟁 업체에 대한 이해를 ..
2021년 중국 코스메틱 시장 트렌드
2021년 중국 코스메틱 시장 트렌드   안녕하세요 글로벌 화장품, 홈케어 원료 온라인 상점 Chem On 입니다. 이번 트렌드 리포트는 2021년 중국 코스메틱 시장의 트렌드에 관한 것입니다.   2020년 통계에 따르면 중국의 샴푸..
Share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