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nse-off 제형에 사용되는 계면 활성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Rinse-off 제형을 위한 1차 계면 활성제의 선택하는 법에 대해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Rinse-off 제품에는 샴푸, 바디 워시, 세안, 베이비 워시 및 페미닌 워시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Rinse-off 제형에는 일반적으로 3가지 이상의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세 가지 유형의 재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rimary Surfactants ; 1차 계면 활성제
2. Secondary Surfactants : 2차 계면 활성제
3. Additives : 첨가제
1차 계면 활성제는 무엇입니까?
1차 계면 활성제는 일상생활에서 많이 접하는 샴푸 및 바디워시 제품에서 사용되는 주요 세정제입니다.
즉, Rinse-off 제형에서 가장 메인으로 사용됩니다.
Rinse-off 제품에서 대부분의 성분을 형성하고 전형적으로 6-12 %의 활성 성분으로 첨가됩니다.
초기 계면 활성제 문제
Rinse-off 제품에 주로 사용되었던 이전 세대의 계면 활성제는 SLES (Sodium Lauryl Ehther Sulfates)입니다.
하지만, 많은 Sulfates 또는 Sulfo-containing 계면 활성제는 부산물로부터 발생하는 안전 문제에 직면해있습니다.
예를 들어, SLES에는 부산물인 1,4-다이옥신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는 발암성 물질입니다.
최근 권장되는 1차 계면 활성제 : 아미노 기반 솔루션
아미노산 기반 계면활성제는 황산염/황산 포함 계면 활성제에 비해 개선된 안전성으로 인해 차세대 계면 활성제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다이오신, 메탄올 및 황산 같은 부산물을 함유하는 계면활성제와 달리, 아미노산 기반 계면 활성제의 부산물을 안전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시아에서는 Sulfate/Sulfo-free Rinse-off 제형의 요구를 충족시키키 위해 많은 아미노산 기반 계면 활성제가 개발되어왔습니다.
아미노산계 계면 활성제는 Sarcosinates, Glycinates, Glutamates, Alaninates 등이 있습니다.
Rinse-off 제형을 위한 아미노 기반 계면 활성제 선택에 대한 가이드라인
적합산 아미노산 기반 계면활성제를 선택하는 것은 화장품 연구원의 도전과제일 것입니다.
광범위한 아미노산 기반 계면 활성제가 있으며, 각각은 제제화 된 제품에 상이한 이점을 부여합니다.
Rinse-off 제품에 서로 다른 아미노산 기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하는 주요 이점을 알려드리기 위해 간단한 그림을 만들었습니다.
하단에서 관련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와 포뮬레이션을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