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은 피부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 켐온 (Chem On)

News & Articles

콜라겐은 피부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콜라겐은 피부에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안티에이징 스킨 케어에서 콜라겐이 들어간 제품을 더 선호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우리 피부의 70%를 구성하고 있는 콜라겐은 노화되면서 점점 줄어듭니다.

노화가 진행될수록 콜라겐은 체내에서 빠져나가 40대부터는 콜라겐이 급격히 줄어들어

노화가 시작됩니다.

img

우리가 흡수할 수 있는 콜라겐은 유효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꾸준하게 섭취하면서 손실되는 피부 콜라겐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콜라겐은 안티에이징에 효과 만점으로 보습, 탄력,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콜라겐은 헤어케어와 보충제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콜라겐은 무엇이며, 역할은 무엇일까요?

                                                      52336_53120_430

 

콜라겐이란 뼈나 피부에 주로 존재하며 연골 장기 머리카락 등에도 분포해 있는 단백질 중 하나 입니다.

콜라겐은 마치 건물을 구성하는 벽돌처럼 우리 몸을 튼튼하게 지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몸속 단백질의 약 30%를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으로 콜라겐이 부족하면 여러 문제가 생깁니다.

근육 속 콜라겐이 부족하면 단백질 흡수율이 떨어지고 피부의 탄력 강도가 줄어듭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화장품 분야에서 콜라겐이 함유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피부를 위한 콜라겐의 이점

콜라겐은 피부 탄력 및 특성으로 스킨케어에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1343caa20fc79

     

      1. 뛰어난 천연 보습제

           콜라겐은 분자량이 작을수록 흡수가 빨라 체내 이용률이 높습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세포 사이의 틈을 빼곡히 채워 히알루론산이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붙잡               고 있습니다.

          많은 수분을 끌어당겨 머금으면서 속 피부인 진피의 보습을 책임지고 있습니다.

 

 

 

 

 

NP01_SFC_0420   

      2. 피부 탄력 및 주름 개선 효과

          콜라겐은 피부 탄력, 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콜라겐,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같은 새로운 피부 조직을 생산하는 섬유세포를 자극해 자연스럽게 피부 재            생을 유도합니다.

          저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피부 콜라겐과 동일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분자량이 작아 보충하면 곧바로            피부 재생에 필요한 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분자 콜라겐 펩타이드는 큰 분자이기 때문에 체내에서 분해 흡수 되기까지 오래걸립니다.

          따라서 화장품으로 바르는 콜라겐 역시 분자 크기가 커 표피를 통과해 진피층까지 침투흡수되기 힘듭니            다.

 

 

 

 

 

 

undraw_Online_friends_re_eqaj 

 

콜라겐을 찾고 계시다면 켐온으로 문의 주세요 !

 

케미(Chemi) Posted by 케미(Chemi)


Products related to this article

Disodium Cocoyl Glutamate (30% 액상) [다이소듐 코코일 글루타메이트]

Disodium Cocoyl Glutamate (30% 액상) [다이소듐 코코일 글루타메이트]

* 제조사 : Sino Lion USA 100% 천연 유래 성분(Palm/Coconut Oil and Corn)의 음이온 계면활성제 보습감과 저자극으로 민감 피부에도..

Polyglutamic Acid [폴리글루타믹애씨드] ★COSMOS인증

Polyglutamic Acid [폴리글루타믹애씨드] ★COSMOS인증

오래가는 피부 보습력, 탄력 증진, 멜라닌 생성 억제, 손상모(피부) 완화, 피부 pH유지 자체 무게의 5000배의 물을 흡수 가능 ★COSMOS 인증 ※ 모든 제품의..

Polylysine [폴리라이신,천연방부제] - 코스모스 인증

Polylysine [폴리라이신,천연방부제] - 코스모스 인증

[천연유래 유기농화장품 인증 기준]적합  무방부제, 천연유래 방부제, EWG 1등급, COSMOS 넓은 pH범위, 모든 제형 적용 가능 인체 안정성, 열 안..

Sodium Cocoyl Alaninate (30% 액상) [소듐코코일알라니네이트]

Sodium Cocoyl Alaninate (30% 액상) [소듐코코일알라니네이트]

* 제조사 : Sino Lion USA Eversoft ACS30은 L-알라닌과 코코넛 오일 지방산에서 합성된 순한 계면활성제입니다. 양이온 폴리머와 혼합하면 좋은 컨디..

Share
Back